지클릭커는 100키 레이아웃과 부드러운 타건감이 기계식 키보드 ‘슈퍼히어로 SPK100’를 출시한다고 2월 23일 밝혔다.

간소한 크기의 100키 레이아웃을 적용한 SPK100은 87키 키보드처럼 작지만, 숫자패드를 지원해 공간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팝핑블랙과 밀키블루를 선택할 수 있다.

레인보우 LED 라이트도 적용됐다. 6가지 LED 모드와 5단계 밝기조절로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LED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해 각인된 텍스트로 LED가 투영되므로 저조도 환경에서 도드라진다. LED 라이트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 LED 라이트 기능을 끌 수도 있다.

자체개발 스위치 스노우블루 컨텐트는 부드럽게 동작한다. 약 43gf 정도의 키압과 53gf 수준의 반발력을 갖고 있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적축에 비해 조금 더 가볍고 부드러운 키감을 제공한다. 3구 전용 PCB를 적용해 동일한 규격의 스위치라면 키보드 분해 없이도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교체할 수 있다.

2.4GHz 리시버와 블루투스 5.2 등 다양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USB Type-C 포트를 이용한 유선 연결과 충전 등 다양한 연결방식을 지원해 하나의 키보드로 여러 기기를 돌아가며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