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시스코(Cisco)와 협력해 데이터센터용 AI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배포와 관리가 간편해 AI 시대에서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대규모 컴퓨팅 성능을 지원한다.

엔비디아는 시스코와 함께 지난 몇 년 동안 웹엑스(Webex) 협업 장치와 데이터센터 컴퓨팅 환경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통합 제품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 솔루션은 유연한 업무 공간, AI 기반 회의,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갖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등을 구현한다. 양사는 앞으로 데이터 센터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며, 이를 통해 기업에게 확장 가능하고 자동화된 AI 클러스터 관리, 자동화된 문제 해결, 최고의 고객 경험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스코 회장 겸 CEO 척 로빈스(Chuck Robbins)는 “AI는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 정도 규모의 변화는 기업이 인프라를 재고하고 재설계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엔비디아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기업들은 대규모 AI 솔루션을 구축, 배포, 관리, 보호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모든 기업이 생성형 AI로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우리는 시스코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기술인 AI의 혜택을 누리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