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대표 김홍국)이 근사한 이탈리안 다이닝 한상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지난달 26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이탈리안 요리 전문 유성진 셰프와 함께 진행한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은 레시피들이다.

리소토, 앤초비 파스타, 크림소스 스테이크 등 집에서 만들기 어려울 것 같은 요리를 하림 육수와 치킨스톡을 사용해 손쉽게 뛰어난 맛으로 완성하는 점이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토마토 챔 리소토
따로 육수를 만들 필요 없이 국내산 냉장 닭뼈와 닭발로 진하게 우려낸 ‘하림 순수한 맑은 닭육수’를 부어 만드는 리소토다. 닭육수의 깊은 맛에 보리의 톡톡한 식감과 토마토소스의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닭가슴살햄 ‘챔’을 넣으면 간단하게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다.

· 재료: 하림 닭가슴살햄 챔 100g, 하림 순수한 맑은 닭육수 200mL 한 컵, 보리쌀 50g, 토마토소스 200g, 마늘 2쪽,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쫑 조금, 소금과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중불로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5mm로 깍둑썰기한 챔을 튀기듯 바삭하게 굽는다.

2. 챔을 그릇에 옮겨 놓고 팬에 으깬 마늘을 넣어 볶다가 기름에 마늘 향이 배면 불린 보리쌀을 넣는다.

3. 보리쌀을 볶는 중간중간 닭육수를 넣어주고, 보리쌀이 80% 정도 익으면 토마토소스와 구워 둔 챔을 넣어 볶듯이 마저 끓여준다.

4.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을 해서 그릇에 담고 작게 썰어낸 마늘쫑을 올려 완성한다.

더블 앤초비 파스타
완도산 다시마와 삼천포산 멸치를 비롯해 국내산 양파, 마늘, 대파, 표고버섯 등 엄선한 재료를 깔끔하게 우려낸 ‘하림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를 밑국물로 사용해 간편하게 만드는 파스타다. 육수 내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깔끔한 국물 맛이 앤초비의 감칠맛을 살려준다.

· 재료: 파스타면 80g, 하림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 200mL 한 컵, 마늘 8~10쪽, 앤초비 2조각, 양파 1/3개, 올리브오일 1큰술, 건고추 3개, 방울토마토 3~4알, 소금과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어 끓이고 소금을 넣어 파스타를 7~10분간 삶는다.

2.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얇게 저민 마늘, 건고추를 넣고 마늘이 노릇할 때까지 볶는다.

3. 앤초비, 양파를 넣고 조금 더 볶다가 삶아진 면을 넣는다.

4. 멸치육수와 면수를 조금 넣어 잘 섞으며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익혀준다.

5. 마지막에 방울토마토를 넣어 모양이 망가지지 않을 정도로 익힌다.

6. 앤초비와 면에 간이 되어있으니 확인 후 필요시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마무리한다.

사골크림소스 스테이크
엄선한 한우를 뽀얗게 고아 만든 ‘하림 순수한 사골육수’와 국내산 닭고기와 닭뼈를 진하게 우려내 본연의 풍미를 농축한 ‘치킨스톡’을 이용하면,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먹을 법한 부드럽고 진한 스테이크 소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재료: 하림 치킨스톡 1큰술, 하림 순수한 사골육수 200mL 한 컵, 스테이크용 고기 200g, 양파 1/3개, 올리브오일 1큰술, 생크림 반 컵, 시판용 크림수프, 마늘쫑 조금, 소금과 후추, 트러플 오일 약간

· 만드는 법

1.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을 달구고 양파를 볶는다.

2. 팬에 사골육수와 시판용 크림수프를 넣고 잘 섞은 뒤 끓여서 농도를 맞춘다.

3. 생크림을 넣어 소스를 부드럽게 만들고 치킨스톡으로 간을 한다.

4. 준비된 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뒤 또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 고기를 굽는다.

5. 접시에 완성된 소스를 담고 고기와 작게 썰어낸 마늘쫑을 올린다.

6. 후추를 뿌리고 트러플 오일을 둘러 마무리한다.

하림은 “유성진 셰프가 자사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선보인 레시피로 요리 과정은 간단한데 맛과 비주얼이 근사해 현장에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손쉽게 요리의 품격을 높여주는 하림 제품들로 레스토랑 못지않은 멋진 한상차림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