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투니버스는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3’를 2024년 1월 9일 저녁 6시 투니버스 채널을 통해 첫 방송한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지난해 12월 종영한 ‘마카앤로니’ 두 번째 시즌에 이은 작품으로 천재적이지만 무언가 부족한 발명품을 만드는 ‘알버트 박사’와 사고 수습에 나서지만 오히려 일을 더 크게 만드는 소심한 사고뭉치 ‘마카’, 겁 없이 발명품에 손을 대 사고를 일으키는 뻔뻔한 사고뭉치 ‘로니’, 그리고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엄마 같은 로봇 ‘알바고’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21년 대사 없이 캐릭터들의 동작과 소리만으로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넌버벌 슬랩스틱 장르로 시작한 ‘마카앤로니’는 지난 시즌부터 버벌 대사를 더해 등장인물의 캐릭터성을 더욱 강화하여 연령에 상관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2D기법을 사용해 더욱 과장된 상황 표현과 코믹 요소를 더해 시청자들의 취향 저격은 물론 몰입과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칸국제광고제 ‘최고 인기 영상’ 선정 등 전세계 영화제에서 다수의 수상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단편 애니메이션 ‘자니 익스프레스’를 제작한 우경민 감독의 첫 상업 애니메이션인 ‘마카앤로니’는 2021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투니버스, KBS, 대교어린이TV 등 주요 어린이 채널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마카앤로니’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2억 뷰와 틱톡 동영상도 최고 조회수 2400만 이상의 뷰를 돌파하는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카앤로니3’의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팬들이 온라인 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틱톡에 필터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첫 방송되는 1월 9일부터 2주간 본 방송 중 등장하는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본방 인증 및 감상평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마카앤로니’ 프레임 사진 인화권이 포함된 토이 카메라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