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대표 윤형준)은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을 선보인다고 12월 18일 밝혔다.

알바몬의 ‘보스몬’은 소규모 사업장 전용 알바 관리 서비스로 인력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근무 스케줄 관리부터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전반적인 인력관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보스몬과 연계해 알바생은 ‘크루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보스몬 서비스는 알바몬 앱을 통해 손쉬운 작성 및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자동으로 연동되는 기업회원 정보 외에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만 선택하면 된다. 이후 ‘매장 등록하기’에서 GPS 위치 인증 또는 QR코드를 통해 직원들의 출퇴근 등록을 설정하면 근무 시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 ‘일정 관리하기’ 달력을 통해 전체 직원의 월별 근무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직원 이름 선택 시 특정 직원에 대한 개별 근태 내용도 상세히 볼 수 있다. 근무 스케줄 조회와 함께 출퇴근 기록 변경과 근무자간 대리 근무자 설정도 가능하다.

직원이 근무한 일자에 따른 ‘급여 관리하기’도 할 수 있다. 급여 메뉴에서 실시간 급여와 이번 달 예상 급여를 확인할 수 있고, 급여명세서를 발급하는 것 역시 보스몬에서 함께 진행할 수 있다. ‘할 일 등록하기’ 기능을 통해 직원 별 업무 요청도 가능하다. 직원 별로 업무가 다르거나 중요 업무일 경우 직원에게 앱으로 알려줄 수 있으며 실시간 진행 사항이나 업무 완료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

매장에서 근무하는 알바생은 보스몬과 연동하는 크루몬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용주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앱에서 근무 스케줄 변경이 가능하다. 월별 급여와 명세서 조회도 가능하다.

고용주가 작성한 할 일 목록을 확인해 업무 우선순위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다. 크루몬을 통해 불필요한 전화와 메신저 등 소통을 줄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