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가 적외선 광축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고, 이를 테스트한 영상을 공개했다.

카일사의 적외선 광축을 채택한 ‘ABKO HACKER K660 카일 광축 완전방수 한영이중사출 레인보우LED(이하 앱코 K660 카일 광축)’ 키보드는 기존 접점형 기계식 키보드보다 오류 발생률은 낮고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완전 방수가 가능해 물 세척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앱코는 이런 적외선 축만의 특장점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다른 키보드와의 타건 비교 영상과 방수 테스트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먼저 타건 영상에서는 PC방에 가장 많이 보급된 카일과 오테뮤 청축 제품을 대조군으로 삼아 비교함으로써 간접적으로나마 키감과 타건 음을 전달하고 있으며, 방수 테스트 영상에서는 라면, 음료 등 실제 PC방에서 일어나기 쉬운 침수사고를 재현한 다음 곧바로 물에 완전히 담가 세척한 뒤 다시 꺼내 아무 문제없이 정상 동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특징에 더해 앱코는 오랫동안 PC방 업계에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구성 높은 이중사출키캡과 레인보우 LED,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등을 적용, 기본에 충실하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키보드 커버와 리무버, 청소 브러시 등을 기본 제공하고 파손되기 쉬운 높이 조절 다리를 추가로 2개 더 증정해 PC방 관리적인 면에서도 유용하도록 배려했다.

뛰어난 내구성과 방수능력을 지닌 ‘앱코 K660 카일 광축’ 제품은 현재 5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향후 PC방 시장에서 적지 않은 파급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앱코의 신제품 외에도 PC방 환경에 유리한 적외선 광축 키보드는 점점 더 늘어나고 다양해질 것으로 보이며, 향후 PC방 키보드 트렌드에 변화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