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이 해외 유명 하드웨어 브랜드 EVGA사 제품의 국내 유통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 지난 4월경 국내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이엠텍의 EVGA 제품 유통이 어느 정도 미리 알려진 상황이었으나, 이번에 국내 공식 홈페이지 윤곽이 유저에 의해 포착되면서 또 다시 화제를 모았다.

현재는 접근이 제한된 EVGA 국내 홈페이지에는 지포스 계열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SLI용 브릿지, 파워서플라이, 일체형 수랭 쿨링 솔루션과 케이스 등 다양한 EVGA 제품이 쇼핑몰에 등록돼 조만간 이엠텍을 통해 국내에 정식 유통될 것임을 짐작케 했다.

한편 이엠텍은 EVGA 유통에 대해 커뮤니티를 통해 입장을 전달했는데, 아직 준비 단계에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노출된 가격은 최종 가격이 아니라고 밝혔다. 정식 오픈은 이르면 5월말 또는 6월초로 예정하고 있으며, 파워서플라이는 인증 절차가 남아 7~8월경에나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VGA는 북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하드웨어 제조사다. 심플한 디자인에 튼튼한 전원부를 앞세운 EVGA의 고성능 프리미엄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국내에도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지만, 그동안 정식 유통 경로가 없어 일부 사용자들이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해 사용해왔다.

사실상 확정된 이엠텍의 EVGA 제품 국내 유통이 향후 컴퓨터 시장 판도에 미칠 영향에 업계와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