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게임 유저들이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따라 모니터의 주사율 및 화면 크기에 대한 서로 다른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먼저 <서든어택> 등을 즐기는 FPS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24형 고주사율 모니터 제품이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고, 큰 모니터를 선호하는 경우에도 27형을 넘지 않는 모양새다.

특히 일부 마니아들은 20형 이상에 대한 크기에 거부감을 나타내기도 해, 기본 해상도가 낮은 <서든어택>에서는 시선이 분산되지 않는 24형 미만 크기에 대한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반면, 하이퍼 FPS 게임인 <오버워치> 유저는 27형을 중심으로 32형까지 상대적으로 더 큰 화면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가격 부담 때문에 작은 크기를 구매하는 경우는 더러 있었지만 큰 화면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유저는 없었다.

이들보다 큰 34형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게임 유저들은 대부분이 창 모드로 게임을 즐기면서 동영상 감상이나 웹서핑, 다른 게임 유저들의 스트리밍 시청 등을 즐기고 있었으며, 오히려 게임과 다중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 21:9 비율의 파노라마 모니터를 구입한다는 유저들도 있었다.

이에 따라 PC방도 고객들의 게임 선호도를 고려해 전용석 구성을 달리하는 것이 집객에 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서든어택> 유저가 많다면 24형 이하의 고주사율 제품을, <오버워치> 유저가 많다면 27~32형 정도의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고, 이보다 큰 대형 모니터를 설치한 일반석에는 게임과 함께 즐길만한 모바일 게임 앱플레이어나 VOD 서비스 등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