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검은사막>에서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이하 동접)를 기록하여 기념 이용자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검은사막>은 PC방 점유율 순위 14위를 차지했으며 다음 날인 25일에는 그랜드 오픈 이래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

이번 최고 동접자 수 달성을 기념해 <검은사막>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 1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1마일리지로 ‘고마움의 선물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한다.

‘고마움의 상자’ 구입 시 이용자들은 ‘우르곤의 신발’, ‘크자카 무기 상자’, ‘누베르 무기 상자’, 쿠툼 무기 상자’, ‘단델리온 무기 상자’ 등 매우 강력한 우두머리 몬스터 장비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날 니콘 카메라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 중 5명에게 추첨을 통해 니콘 카메라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29일부터 31일까지 감사 선물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타임 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1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 시 도전 과제 달성을 통해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그랜드 오픈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보완으로 완성도를 꾸준히 높여온 덕분에 최고 동접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용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최고 동접 기념 이용자 감사제를 마련했으니 2017년 마지막까지 검은사막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검은사막>은 지난 6월,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전년 동기 대비 동접이 약 40% 증가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과 밸런스 조정, 편의성 개선 작업을 통해 올 한 해 이용자 지표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