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전 좌석 GTX1080 Ti 엔비디아 인증 PC방 등장

2017년 09월 13일 수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전 좌석 지포스 GTX1080 Ti 그래픽카드 도입한 엄지 PC방 최상위 플래티넘 인증 획득
전국 40곳으로 늘어난 Nvidia 인증 PC방, 최상의 게임환경 보장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전 좌석에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지포스(GeForce) GTX1080 Ti’를 도입한 PC방이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엄지 PC방’으로 76석 규모의 전 좌석에 GTX1080 Ti 그래픽카드를 도입해 엔비디아로부터 별 세 개 등급의 최상위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미 지난 4월 전 좌석에 GTX1080을 도입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엄지 PC방은 이번에 상위 모델인 GTX1080 Ti로 교체하면서 최상위급 플래티넘 인증 PC방이라는 타이틀을 추가로 얻게 됐다. 항상 최상위 그래픽카드를 고집하는 엄지 PC방은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 최신 사양의 PC방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주로 고사양 패키지 게임을 즐기는 고객층이 많이 몰리는 매장이기도 하다.

이런 엄지 PC방이 이번에 새로 도입한 지포스 GTX1080 Ti 는 올해 3월에 출시된 최신 그래픽카드로, 3,584개의 엔비디아 CUDA 코어 및 11Gbps로 구동되는 11GB의 프레임 버퍼를 탑재한 모델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지포스 GTX1080 대비 최대 35%, GTX1070 대비 최대 78%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GTX1080 Ti는 그야말로 현존하는 제품들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게임 성능을 지닌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이번 엄지 PC방 외에도 GTX1080 Ti를 포함한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PC방을 대상으로 전체 PC 및 월평균 방문자 수 등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인증 PC방으로 선정하고 있다. GTX1070이 7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1개 등급의 ‘실버(Silver)’ 인증 GTX1080 40대와 GTX1070이 3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2개 등급의 ‘골드(Gold)’ 인증 GTX1080 및 GTX1080 Ti를 70대 이상 도입한 PC방에 별 3개의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이 각각 부여된다.
 
지난 2014년 12월 말부터 시작된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 제도는 PC방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차별화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홍보 효과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엔비디아 인증 PC방에는 최신 GPU 교육 및 파트너사 이벤트 참석의 기회는 물론, 엔비디아에서 진행하는 아마추어 게임 토너먼트 개최 대상에 포함하는 등 PC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제공된다.
 
이런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엔비디아 인증 PC방은 지난 2년간 전국 40곳으로 늘어났다. 이 중 올해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PC방은 3곳으로, 전 좌석 지포스 GTX1080 Ti를 설치한 일산 엄지 PC방, 그리고 최신 사양의 VR PC방을 표방하는 ‘주연테크 브리즈(VRIZ) PC방’ 종로점 및 수원점이다.
 
또 최근에는 서울 송파구 ‘레이드(Raid) PC방’, 강북구 ‘B.one PC방’과 같이 엔비디아 ‘VR 레디’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존(GeForce VR Experience Zone)을 도입한 차별화된 공식인증 PC방도 등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고사양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사양 높은 그래픽카드에 대한 PC방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에, 엔비디아가 지정하는 공식인증 PC방은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인증 PC방이 늘어날수록 게임 유저들에게 전달되는 홍보 효과도 높아지고 있어서, 인증 PC방 제도가 원활한 게임 환경을 보장하는 최신 사양을 의미하는 업계의 대표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추세다.
 
한편 엔비디아는 PC방 사업주 및 총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9월 19일 서울 용산에서 ‘엔비디아 인증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진행하여 PC게임 트렌드 및 흐름에 따른 그래픽 기술 소개 및 PC방에 적합한 기본 프리미엄 그래픽 솔루션, 그리고 PC방 대상 프로모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내용 확인 및 참석 신청은 세미나 등록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2017-09-18 10:42:35    
저렇게 차려놔봤자..한시간 몇천원씩 받을수있는것도 아니고,,
책상에 손톱 깎아놓고 가는xx들. 책상밑에 껌붙여놓고 가는xx들, 외부음식 몰래 들여와서 처먹고 쓰레기만 쌓아놓고 가는xx들..술처먹고 와서 오바이트하는xx들. 바닥에 가래침 쳐뱉는 몰상식한 xx들. 게임하면서 키보드 마우스 내려치는 분노조절장애자들.....등등
일일이 다 적을수도 없을만큼 많은 대한민국 무개념들 상대하다보면...매장 거지같이 되는건 시간문제일뿐....
profile photo
ㅋㅋ 2017-09-16 00:58:42    
저래놓고 300원, 500원 받겠지
삭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