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의 대중화 선언, 커세어 K68

月刊 아이러브PC방 7월호(통권 32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7년 07월 21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커세어는 메모리나 파워서플라이와 같은 PC 부품부터 각종 쿨링 솔루션과 게이밍 기어까지 모두 아우르며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하드웨어 전문 제조사다.

국내 PC방에는 품질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난 독일 체리사의 MX 스위치 기반의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 K70 모델로 이름을 알린 커세어는 최근 가격을 낮춘 신제품 K68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의 대중화를 선언했다.

PC방 인기 모델인 K70의 마이너 버전에 해당하는 K68 기계식 키보드는 핵심인 키 스위치 구성과 성능은 그대로 살리면서 일부 소재를 변경해 가격을 낮춘 모델이다. PC방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의 대중화를 꿈꾸는 커세어의 신무기 ‘K68’을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는 커세어 K68
커세어의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한 무광 블랙 컬러를 계승한 K68은 기존 스테디셀러 K70의 레이아웃을 재 해석한 구성을 보여준다. 체리 MX 적축과 청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는 K68 키보드는 스위치 색상에 맞춰 LED의 색상을 달리했다.

PC방에서 주로 사용하는 청축 제품에는 시원한 느낌의 블루 LED를, 소음에 민감한 개인 사용자를 위한 적축 모델에는 강렬한 인상의 레드 LED를 각각 적용했으며, 오랫동안 특허권을 소유했던 원저작권자의 오리지널 제품답게 스위치별 편차가 없어 모든 키에서 균일한 키감을 느낄 수 있다.

메탈 소재를 사용한 K70과는 달리 플라스틱 소재를 채택함으로써 가격 인상 요인을 억제한 K68은 제품 상단부에 멋스러운 커세어 로고를 넣어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강조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키 레이아웃에서 기존 K70의 106키 대신 한/영 및 한자 키를 뺀 104키로 구성해 스페이스바의 면적을 확대, 조작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더욱 공격적인 게이밍 키보드로 거듭났다.

아울러 스페이스바 키캡 표면을 특수 처리한 부분이나 멀티미디어 키 배치와 구성 등은 그대로 계승해 사용자 편의성을 배려했으며, 기존 K70에 적용했던 휠 형태의 볼륨 노브는 버튼으로 교체해 일반 사용자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PC방 환경을 고려한 IP32 등급 방진/방수 설계
새로운 K68 기계식 키보드는 고성능 체리 MX 스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무한 동시입력(Full-Key Rollover)와 안티 고스트(Anti-Ghost) 외에도 또 하나 돋보이는 특징이 있다. 바로 PC방용 키보드에 꼭 필요한 방진/방수 기능이다.

키캡을 제거한 상태에서 스위치를 살펴보면 방수를 위해 키캡을 둘러싼 실리콘 구조물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몇몇 기계식 키보드들이 방수를 위해 채택하기도 했던 이 방법은 물에 제품을 완전히 담글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위에서 쏟아진 액체에 한해 제품을 뒤집지 않는 한 쉽게 침수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방진/방수 등급 IP(International Protection) 32에 해당하는 K68은 2.5mm 이상 크기의 고체 이물질과 수직방향을 기준으로 15도 이하로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제품을 보호해주므로 과자 부스러기는 물론 물이나 음료를 쏟았을 때도 문제없다. 또한 핵심 부품을 우회하는 배수로 설계를 통해 약하게 흐르는 샤워기 등으로 물을 흘려보내는 정도라면 제품을 물로 씻는 것도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PC방 대중화
기존 모델 K70에서 PC방에서 활용도가 높지 않은 USB허브와 손목보호대를 덜어낸 K68은 커세어의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췄다. 특히 커세어 브랜드 제품 중 텐키리스 모델이 아닌 풀 키 배열 제품임에도 10만 원대 초반의 저렴한 가격은 대량으로 구매하는 PC방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더해 체리 MX 스위치로 내구성과 품질을 확보한 K68은 커세어만의 전용 소프트웨어 CUE(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을 통해 라이팅 효과는 물론 각종 매크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인지도 높은 커세어의 멋스러운 범선 로고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시켜 줄 것이다.

프리미엄 좌석에 걸맞은 고성능 기계식 키보드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PC방이라면 향상된 방진/방수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K68 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