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 커세어(한국 지사장 박재천)가 품질과 내구성이 검증된 체리 MX 스위치와 방진 및 방수 설계를 통해 PC방에 최적화한 K68 기계식 키보드(이하 K68)를 출시했다.

K68은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 K70의 마이너 버전으로,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 부담을 줄여 PC방 도입 장벽을 낮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IP32 등급의 방진 및 방수 성능을 인정받은 K68은 실리콘 고무 실드(Shield)가 키 스위치를 보호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액체 유입 시 주요 부품과 멀리 떨어진 내부 통로를 통해 흘려보내 바닥에 위치한 배수구로 빠져나가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가벼운 침수사고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먼지 등 미세한 이물질이 제품 내부에 유입되는 것을 상당 부분 억제해 내구성을 확보했다.

특히 LED는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이하 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다양한 조명 효과 프로필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미리 제작된 수백 개의 사용자 제작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해 간단하게 적용할 수도 있다.

또한, CUE는 키 매핑부터 복잡한 다기능 매크로까지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에도 멀티미디어 컨트롤, 윈도우 키 잠금 모드, N키 롤오버 등이 가능하며, 커세어 최초로 한글 104키 구성으로 여유로운 키 배치를 통해 게이밍 성능을 강조했다.

한편, 커세어는 K68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K68을 구입하면 동그란 조약돌 디자인의 7컬러 LED 무드 등 블루투스 스피커 ‘소닉기어 판도라 루모 2’를 구매자들에게 100대 한정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