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게임소개]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시장, 온라인 레이싱 게임의 개척자 <니드포스피드엣지>

月刊 아이러브PC방 3월호(통권 316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7년 03월 30일 목요일 최승훈 기자 editor@ilovepcbang.com

레이싱게임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한국 게임시장에 <니드포스피드엣지>가 드디어 온전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월 16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는 정식 론칭에 준하는 콘텐츠와 완성도를 갖춰 사실상의 PreOBT라 해도 무방하다.

국내에 레이싱게임이 흔치 않은 것은 강세인 MMORPG와 FPS와는 다른 물리엔진을 써야 하는데다가 차량의 라이센스 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다행히 <니드포스피드엣지>는 EA가 기존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이어온 차량 제조사들과의 관계 덕에 다양한 슈퍼카를 실제 이미지 그대로 담아낼 수 있었다. 높은 완성도를 무기로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시장에  뛰어든 <니드포스피드엣지>의 마지막 테스트를 자세히 살펴봤다.

파이널 테스트에서 공개된 콘텐츠들
이번 파이널 테스트는 이전 두 차례 클로즈베타테스트(비공개 시범)에서 볼 수 없던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점, 사전 등록한 모든 유저가 테스트에 참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유저 간 실시간 랭킹 경쟁이 가능한 ‘순위 레이스’, 획득 차량을 다른 유저와 거래할 수 있는 ‘거래 시장’, 팀별 개개인의 순위 점수를 합산해 팀 총점으로 승패를 가리는 ‘스피드 팀전’을 비롯해 ‘라이선스’, ‘챌린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풍성한 레이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치열한 랭킹 경쟁, 순위 레이스
‘순위 레이스’는 ‘스피드전’ 방식의 PvP 모드로, 일반적인 멀티플레이 스피드전과 달리 전적에 따라 유저의 순위가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또한 순위별 등급(=티어)이 존재해 특정 등급 달성 시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순위 레이스’는 시즌 단위로 진행되며, 한 시즌 동안 유저가 쌓은 명성 포인트(FP)에 따라 ‘티어’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티어’는 ‘드라이버’, ‘챌린저’, ‘마스터’, ‘에이스’, ‘레전드’ 총 5가지로 구분되고 전적에 따라 승급 또는 강등될 수 있다. 상위 ‘티어’일수록 실력자가 많이 분포해 명성 포인트의 관리가 쉽지 않지만 그만큼 큰 보상이 주어진다.

극한의 스피드를 즐기는 팀 대결! 스피드 팀전
‘스피드 팀전’은 2대 2부터 4대 4까지 최대 8명이 함께 단체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로, 팀원 간의 협동을 통해 최대한 빨리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트랙을 완주하면 개인 순위별 점수를 부여하고 팀별 개개인의 점수를 합산한 총점으로 팀의 승패를 가린다.

플레이 중 ‘드리프트’와 ‘앞차 추격(앞차 뒤 붙어 따라가기)’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개인별 ‘터보 게이지’를 쌓을 수 있고 팀원이 터보 아이템 사용 시 전체 팀원에게 터보 상태가 적용돼 승부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개인전보다 터보 획득이 용이해 매우 빠른 속도전을 즐길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모드다.

실력을 증명하는 증표, 라이선스 시스템
파이널 테스트에는 특정 도전 과제를 달성해 일종의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라이선스 등급에 따라 입장 가능한 채널이 구분되고, 대전 상대 역시 같은 등급의 유저로 매칭된다. 라이선스의 등급은 루키, 초급, 중급, 고급 순으로 구분되며, 라이선스는 기능 테스트와 주행 테스트 통과 시 획득할 수 있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튜토리얼에서 익히지 못한 다양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으며, 등급별로 생성된 방에 입장해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자유롭게 방을 개설하고 더욱 편한 승부를…, 룸 타입 매치 메이킹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유저가 직접 방을 생성해 친구 혹은 타 유저와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룸 타입 매치 메이킹(친선경기)’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친선경기에서는 ‘라이선스’ 등급에 따라 해당 채널로 입장하게 되며, 채널 내에서 ‘스피드전’, ‘아이템전’, ‘개인전’, ‘팀전’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한 방에는 최소 1명부터 최대 8명까지 입장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루할 틈 없는 미션, 챌린지 시스템
유저들에게 목표와 도전의식을 제공하는 ‘챌린지 시스템’은 등록된 미션들을 차례로 완료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난이도별 도전 과제 달성 시 아이템 지급 외에도 엠블럼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