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http://www.wargaming.net)은 자사가 리메이크한 고전 명작 SF 전략 게임 <마스터오브오리온(Master of Orion)>의 ‘앞서 해보기’ 5번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인공지능 개선, 밸런스 조정,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의 획기적 향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게임 밸런스 조정이 가장 중점적으로 진행됐으며 유저들이 변화무쌍한 은하계에 제국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진행 속도와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조정되었다.

이를 통해 플레이 중 유저들이 서로 다른 결정을 내릴 때마다 은하계 역사의 한 획을 그을 수 있을 만큼 장기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게 됨으로써 더욱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특성 시스템의 수정, 행성 자원 밸런스의 재조정, ‘마스터오브오리온II’에서 영감을 받아 적용한 인구 성장 메커니즘 등이 이번 변화의 핵심이며, 이로써 하나의 결정이 미래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고 각 종족의 특성이 더욱 명확해졌다.

또한 행성에도 고유의 특성이 부여된다. 다양한 행성 환경은 식민지의 성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행성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식민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세심하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와 함께 성단형 은하계(galaxy cluster)가 새롭게 추가되어 주변을 탐험하는 방법도 한층 다양해진다.

<마스터오브오리온>의 콜렉터스 에디션을 스팀 스토어(http://store.steampowered.com/app/298050)나 GOG(http://www.gog.com/game/master_of_orion)에서 구매하면 '앞서 해보기'를 통해 즉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 GOG에서는 특별 이벤트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며, 스팀 스토어의 여름 세일 품목에 포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