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21일 PC방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최근 오과금 문제로 논란이 되었던 IP 조회 지연 현상이 수정됐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지난 6월 18일에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문제가 해결돼 실시간 이용 IP 조회 서비스가 정상화됐다며, 문제 됐던 내용에 대한 사과와 더불어 향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지했다.

이번 오과금 논란은 지난 15일, 해당 서비스 오류로 인해 실제 사용되지 않는 PC에서 사용자가 접속해 있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많은 PC방 점주들이 오과금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많은 업주가 같은 현상을 겪고 커뮤니티를 통해 해당 정보를 공유하면서 오과금 논란은 빠르게 확산됐다. 그러자 블리자드는 공지를 통해 ‘실시간 이용 IP 조회’ 서비스에 문제가 있어 잘못 표기되고 있으며 실제 과금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서비스가 정상화됨에 따라 오과금 논란은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제로 오과금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므로 블리자드 가맹 PC방 업주들은 정상화된 IP 조회 서비스를 통해 실제 사용 내역과 대조해 보고 이상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