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이아이씨(www.meic.co.kr)는 자사의 신제품 키보드 QUANTUM 7COLOR LED 게이밍 키보드(이후 퀀텀)가 PC방에서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엠이아이씨에 따르면 퀀텀 키보드는 출시 2주 만에 이미 40여 곳의 PC방에서 구입 및 교체를 통한 판매가 이루어졌다. 출시 전부터 PC방에서 문의가 쇄도한 퀀텀 키보드는 일주일만에 3,000대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현재까지 PC방 업주들의 구매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엠이아이씨는 퀀텀 키보드가 PC방에서 인기를 끄는 원인에 대해 일반적인 환경보다 다소 어두운 PC방 환경에서 타사 제품 대비 높은 광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일반 개인 소비자에 비해 다소 험하게 다뤄지는 PC방에도 동일하게 사후 지원 기간을 2년으로 적용한 것이 큰 메리트로 작용했다는 평가도 높다. 키보드의 경우 게임 용도로 사용되는 만큼 상당히 험하게 다뤄지기 때문에 그만큼 수명도 쉽게 줄어들고 고장도 빈번하다.

하지만 엠이아이씨에서 새롭게 출시한 퀀텀 키보드는 제품의 안정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사후 무상지원 기간을 2년으로 확대했다. 상당수의 업체는 PC방 대상 사후 무상지원 기간을 6개월에서 1년으로 설정하고 있다.

퀀텀 키보드는 기존 멤브레인 제품과 전혀 다름 키감을 비롯해 게이밍 환경에 맞는 화려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키보드 상판에 적용된 알루미늄에는 산화 코팅 처리가 되어 외부 이물질에 의한 오염에 강하다.

상판에 적용된 알루미늄으로 인해 단순히 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키보드 전체에 무게감까지 더해졌다. 이는 제품 타이핑 시 키보드가 움직이는 것을 예방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퀀텀 키보드는 영문의 경우 이중 사출된 키캡(한글: 레이저 각인)으로 제작되어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가지는 것은 물론, 글자의 선명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선명한 각인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이중 사출 키캡 적용으로 인해 타이핑에 최적화된 적절한 무게감까지 제공하고 일반적인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한 단계 높은 키감을 제공할 수 있다.

비키(VIKI)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키보드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생활 방수가 가능한 설계로 커피나 음료수 등이 키보드 내부로 쉽게 침투되지 않도록 제작되었다.

모델명에서 말하듯 총 7가지 색상(BLUE, RED, PURPLE, YELLOW, CYAN, GREEN, WHITE)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하며, LED 색상 변환 전용 키를 제공하여 누구나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총 7가지의 LED 색상을 자동으로 변환 시켜주는 기능(FN+LED 버튼)인 브레스 모드(BREATH MODE)는 물론 백라이트 밝기 역시 3단계로 조정 가능하다.

엠이아이씨는 PC방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도 높은 판매고를 보여주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퀀텀 키보드를 좀 더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