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다수 온라인게임에서 다양한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 실시
- 13일부터 풍성한 혜택 가득, PC방 가동률에도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듯

PC방 업계를 강타한 가을 비수기가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오는 13일 실시되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가을 비수기의 위력을 한결 누그러뜨릴 것으로 보인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 게이머를 붙잡으려는 온라인게임들이 대대적인 이벤트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PC방 업계에서는 이번 수능을 기점으로 가동률이 다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변이 없는 한 <리그오브레전드>의 점유율 1위 수성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시즌4가 끝나고 프리시즌에 돌입한 만큼 여타 게임들의 상승폭이 더 클 것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상위권 온라인게임들의 수능 이벤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무게감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13일부터 14일까지 PC방 접속시간(60분/120분/180분/240분)에 따라 1일 1회 보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15일에는 24시간 동안 PC방 접속시간에 따라 1일 6회의 보상을 증정하는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두 차례 실시한 ‘PC방 버닝 이벤트’와 동일한 형식으로, 가동률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든어택>에서는 수능 당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컴퓨터사인펜나이프’와 ‘시험지수류탄’을 선물하며, 16일까지 5만 경험치와 ‘1글자 닉네임상자’, ‘버닝부스터300%’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접속 유저 중 게임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현아Ⅱ 카운트’, ‘블랙쉐도우 캐릭터세트’, ‘오렌지캬라멜 카운트’를 지급한다. 특히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청마 TRG21카운트’, ‘청마 권총 카운트’ 등을 제공한다.

   

<아이온>에서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레기온 주사위 열전’ 이벤트와 ‘벌써 6년, 데바의 날’ 이벤트가 26일까지, ‘데바 신호탄을 쏘다’ 이벤트와 ‘왔다! 사령관 그렌달’ 이벤트가 19일까지, ‘무한전투 OBT: 판게아의 정복자’ 이벤트가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리니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7주간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하며, <블레이드앤소울>은 11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천명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천상의 화수분’, ‘하늘의 선물’ 등을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20일까지 수험생(1996년과 1997년 출생 기준) 전원에게 특별 칭호와 ‘배틀 오브 사이퍼즈’ 캐릭터 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유저 전원에게 배틀 오브 사이퍼즈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2배 혜택이 적용하고, 하루에 한 번씩 달러박스, 프리미엄포인트(P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수능이 끝나는 시점부터 19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 중인 유저들의 선물함으로 ‘골드 카드 기어(2개)’를 지급하는 ‘수능 끝! 쇼쇼쇼 타임!’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6일까지 10일 이상 PC방에서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골드 카트 기어(10개)’를 지급하며, 1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