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 1차 CBT(5월 27일~ 6월 1일)

 

   


엑스엘게임즈의 야심작 <문명온라인>이 1차 비공개시범서비스(이하 CBT)에 돌입한다.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며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신조어를 낳기도 했던 인기 패키지게임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개발한 <문명온라인>은 지난 2013년 게임대상을 수상한 <아키에이지>의 개발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을 맡아 큰 화제로 떠오른 작품이기도 하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정식 서비스에서 선보일 4개 문명 중 아즈텍을 제외한 중국, 로마, 이집트 문명을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에서 플레이 해볼 수 있다. 특히 특정 문명이 승리조건을 충족하면 해당 세션이 끝나고 새로운 세션이 시작되는 <문명온라인> 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 세션을 이틀로 압축해 총 3번의 새로운 세션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등 게이머들에게 보다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플래닛사이드2> PC방 테스트(5월 28일 ~ 6월 4일)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서비스하는 FPS 온라인게임 <플래닛사이드2>가 전국 300여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는 PC방 테스트를 진행한다. <플래닛사이드2>는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 기존 FPS 온라인게임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전장을 통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상황에 맞춰 전술을 변화하는 등 액션과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이번 <플래닛사이드2>의 PC방 테스트는 종료일까지 24시간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며,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 PC방을 확인할 수 있다.

<매드온라인> OBT(6월 중)

 

   


니트로젠이 약 7년 여의 개발기간을 거친 신작 MMORPG <매드온라인>의 공개시범서비스(OBT)를 실시한다. 지난 2007년부터 개발에 돌입한 <매드온라인>은 자체 제작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해 보다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며,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2>의 리드 아티스트를 담당했던 이장욱 사단이 개발을 맡아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전쟁병기는 물론 다양한 탈 것들을 타고 선보이는 전투에서 느끼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5:5로 즐기는 AOS 형태 PvP 모드 ‘배틀필드 시스템’, 개성 넘치는 미니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프리스타일풋볼Z> 정식 서비스(6월 3일)

 

   


수많은 마니아를 열광시켰던 조이시티의 축구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풋볼>이 <프리스타일풋볼Z>로 다시 게이머들을 찾는다. <프리스타일풋볼Z>는 ‘프리스타일’ 시리즈 특유의 자유 분방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와 실제 축구와 카툰랜더링 특유의 캐주얼한 그래픽을 내세운 축구 온라인게임이다. 특히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각 포지션 별로 등장하는 독특한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것은 물론, 빠른 경기 템포와 전략적 요소까지 더해져 캐주얼 축구 게임의 모습을 잘 살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조이시티는 지난 마지막 테스트에서 접수된 다양한 피드백을 정식 테스트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며,브라질 월드컵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상승세를 탄다는 계획이다.

<붉은강호> OBT(5월 26일 ~ 6월 2일)

 

   


엔틱게임월드의 신작 웹게임 <붉은강호>가 OBT에 돌입한다. 중국 무협의 대부 김용의 14부작의 소설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붉은강호>는 다양한 무공들의 상성에 따라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총 36명의 협객 중 자신이 원하는 협객과 함께 성장해갈 수 있는 성장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인연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육성할 수 있음은 물론, 자신만의 방파를 이뤄 강호의 지존을 가리는 ‘화산논검’, 성을 차지하기 위한 ‘양양결전’ 등 다양한 PvP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120층 탑 격파시스템인 만안탑, 자신만의 자원 획득 공간인 산장시스템, 독특한 보물찾기 시스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게임동아 편집부 www.gamedonga.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