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틀을 ‘유앤아이’로 확정했다고 밝히고, 개발자가 직접 업데이트 콘셉트와 세부내용을 소개하는 영상도 11월 29일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는 오한별 프로듀서와 고세준 디렉터, 강원기 팀장, 임광현 AD 등 개발자들이 직접 등장하며, 유저들에게 겨울 시즌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선보일 ‘유앤아이’ 업데이트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유앤아이’에서는 전투 시스템 및 레벨업 시스템의 개편을 비롯해 신규 직업 영웅 ‘은월’의 등장, 대폭 강화되는 무료화 혜택 등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특히, ‘유앤아이’는 그 동안 유저들이 보내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유저들과의 교감과 소통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본연의 재미를 한층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업데이트는 12월 5일 사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2월 19일 1차 ‘메이플스토리 ORIGIN’, 1월 2일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3차 ‘메이플스토리 THE SEED’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오한별 프로듀서는 “서비스 10년 동안 이어진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유저들과 보다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