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그룹의 핵심가치를 흥미롭게 학습하고, 구성원 간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를 개발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1월 27일 밝혔다.

SMBTI(Smilemates Best Type Indicator)는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스마일메이츠 (Smilemates)’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그룹문화를 친숙하고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이다. 

SMBTI는 참여자의 선택으로 다양한 결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콘텐츠 형식으로 설계됐으며, ‘스마일 아일랜드’라는 가상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 콘셉트와 게임 요소를 반영하여 몰입감을 강화했다.

특히 SMBTI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스토리 결과에 공감하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에서 참여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약 5분 정도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인재문화실 김민정 실장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핵심가치라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그룹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구성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내재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