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업계가 겨울 성수기를 맞이했지만 방역패스와 영업제한 등의 이중고를 겪으면서 PC 가동률이 역대 최악을 기록하고 있다. 겨울방학 기간도 끝을 바라보면서 PC방에 힘을 실어줄 한방이 절실한 시기다.

겨울 시즌의 절정인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바닥을 보이고 있는 PC 가동률 또한 설 연휴기간 상승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준비하고 있는 설 맞이 이벤트들을 정리해봤다.

먼저 라이엇게임즈는 설 명절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서 오는 2월 6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RP 충전 이벤트와 파랑 정수(BE) 이벤트로 기획됐다.

RP 충전 이벤트는 <LoL> 상점에서 RP를 충전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금액에 상관없이 계정당 1회 ‘무작위 스킨 파편’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LoL>은 13,000 RP 충전자에게 ‘무작위 스킨 파편’에 더해 ‘무작위 온전한 스킨’을 제공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00명에게 장패드 등 게이밍기어를 제공한다.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오는 2월 2일까지 ‘2022 설레는 카트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이용자들은 2월 2일까지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윷 보석’으로 윷놀이에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받는다.

또한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이 담긴 ‘22년 세배 봉투’가 제공되며, 2월 2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적용되는 쇼타임에는 특별 선물이 담긴 ‘22 선물상자’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멀티플랫폼 MMORPG <오딘: 발할라라이징>에서 2월 16일까지 ‘2022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 및 ‘오딘의 탈 것 쿠폰’ 등 보상을 제공하며,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는 오는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PC MMORPG <엘리온>은 2월 9일까지 변환석과 계승석 조각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2022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오는 2월 10일까지 ‘복순이와 함께하는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사냥터에 출몰하는 ‘복순이’ 몬스터를 사냥하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PC MMORPG <R2>에서는 오는 2월 3일까지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경험치를 2배로 얻는 ‘R2Day’와 사냥 보조 시스템인 ‘R2+무료시간’ 등의 혜택도 준비됐다.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 온라인>에서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접속자에 한해 ‘한복 코스튬’을 제공하며, 게임 성적에 따라 고급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