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이관 사이트 오픈… 퍼블리셔로부터 정보 이전 시작

CCR(대표 윤석호, 이하 씨씨알)은 자사가 개발한 SF MMORPG <RF온라인>에서 기존 퍼블리싱 체제를 종료하고 자체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이관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2월 3일 밝혔다.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17년이 지난 <RF온라인>은 그동안 퍼블리싱 서비스로 제공되어왔으며, 오는 12월 9일부터 씨씨알의 자체 서비스로 전환된다. 씨씨알은 17년 만에 개발사의 품으로 돌아온 <RF온라인>의 이관 작업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글로벌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RF온라인> 이용자는 게임 정보 이전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통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캐릭터로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이관 신청 이용자를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관 1회차 신청 이용자는 7무지 무기(60일), 50레벨 고대급 기간제 등을 비롯한 보상이 제공되며, 2회차와 3회차, 4회차 신청 이용자 또한 다양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자체 서비스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관 서비스를 시작하는 12월 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은 플레이어 경험치 획득 배율과 포스 및 숙련도 획득 배율을 대폭 상승시켜, 65레벨 이하 이용자에게는 1400% 경험치 배율을, 66레벨 이상 70레벨 이하 이용자에게는 1000% 경험치 배율을, 71레벨 이상 75레벨 이하 이용자에게는 650% 경험치 배율을, 모든 이용자에게는 700%의 포스 및 숙련도 배율을 적용한다. 

이외에도, 12월 9일부터 16일까지는 ‘1+1 레벨업 버닝 이벤트’, ‘클래스 리파인 이벤트’, ‘보스 소환 이벤트’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재미와 푸짐한 보상을 적극 제공한다. 

씨씨알 이태훈 사업실장은 “17년 동안 서비스되어 오던 <RF온라인>을 자체 서비스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긴밀한 이용자 소통과 유저 우선의 서비스 외에도 게임에 활력을 불러 일으킬 대규모 프로젝트도 현재 계획 중이니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RF온라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