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종료까지 PC방 과금 무료 전환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이하 스마일게이트)가 유통하고 있는 RPG <소울워커>가 2022년 3월 16일 퍼블리싱 계약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고, 이후 개발사인 라이언게임즈가 3월 18일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이어간다. 이에 따라 PC방 프리미엄 혜택 종료가 예고되면서 PC방에 부과되던 이용시간 차감제가 무료로 전환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2월 1일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관에 대한 공지를 올렸다. <소울워커>의 개발사인 라이언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 간 서비스 계약이 오는 2022년 3월 16일 종료되고, 18일부터 라이언게임즈가 자체적으로 스팀에서 서비스를 재개한다는 내용이다.

스마일게이트가 <소울워커>의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리면서 PC방에 적용되고 있던 프리미엄 혜택 등도 함께 종료된다. 이에 따라 스마일게이트는 PC방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 일정과 방침에 대해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현재 제공되고 있는 PC방 프리미엄 혜택은 2022년 2월 28일 종료된다. 혜택 종료에 맞춰 12월 1일부터 서비스 종료일인 내년 2월 28일까지 PC방에 부과되고 있는 이용시간 차감료가 무료로 전환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지난 2017년 오픈한 <소울워커>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소울워커> PC방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업주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향후 더욱 다양한 게임과 좋은 혜택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울워커 서비스 종료 공지사항 갈무리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