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에서 실내공기질 오염도, 방역 준수 여부, 청소년 출입관리 단속 중

전국에서 PC방에 대한 단속활동이 강화되면서 업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주로 실내공기질 관리, 방역 관리, 심야시간대 청소년 출입 등에 관한 단속활동이 증가한 상황이다.

먼저 서울시는 실내공기질 특별 점검 계획에 따라 PC방을 실내공기질 관리 대상에 포함했다. 서울시는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를 통해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환기설비와 공기 정화 설비의 관리 상태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방역점검도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 이후 전국 초중고교의 전면등교가 실시되면서 청소년이 다수 출입하는 시설에 대한 방역점검을 강화하겠다는 범정부 차원의 합동단속이다.

이에 따라 PC방 업주들은 손님 마스크 착용 관리, 흡연실 관리, 출입자 명부 관리 등에 철저해야 할 전망이다.

특히 수능 이후 청소년들의 비행을 방지하겠다는 차원에서 정례적으로 실시되는 청소년 관련 법규 위반 단속도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PC방은 주로 심야시간대 청소년 출입에 대한 점검이 이뤄질 전망으로, 무인솔루션 공급이 확대되면서 PC방 업주들은 청소년 출입 관리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