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C 쿨링 팬 시리즈에 92mm, 140mm 규격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신제품은 92mm 규격의 ‘TL-C9’, 동일 모델의 블랙 컬러 ‘TL-9B’, 140mm 규격의 TL-C14에 ARGB를 더한 ‘TL-C14S ARGB’, 고성능 모델 ‘TL-C14X’ 등 5종이다. 전 제품에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돼 40도 이상의 환경에서 8만 시간 이상을 견딜 수 있다.

TL-C14S ARGB는 5V 규격의 메인보드 ARGB 커넥터와 연결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다수의 팬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5V ARGB 케이블이 Y자 형태로 적용됐다. 별도로 판매되는 전용 RGB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조명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

고성능으로 분류된 TL-C14X는 9개의 팬 블레이드가 적용돼, 높은 풍량과 풍압을 구현했다. 회전축과 팬 블레이드의 중심 유지를 위해 허브 중앙부 전·후면에 고형물 ‘밸런스 웨이트’가 도포돼 있다. 밸런스 웨이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허브 중앙부를 덮는 로고 스티커 등이 부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