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업계에 본격적으로 가을 비수기가 시작되면서 매출 감소가 우려되고 있다. 지난 추석 연휴와 2주간 이어진 대체휴일의 효과가 끝난 현재, 손님을 끌어줄 한방이 절실한 시기다.

PC방 집객의 주요 포인트는 신작 게임 및 시기별로 진행되는 게임사들의 이벤트인데, 10월 말에 있을 할로윈에 맞춰 각 게임사가 가을 업데이트와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오뚜기와 협업해 진행 중인 ‘돌아온 모코모코 야시장’ 이벤트와 할로윈 기념 이벤트인 ‘할로윈 캡슐 뽑기’다.

모코모코 야시장 이벤트에서는 영지에서 만들 수 있는 만찬과 바비큐 음식이 추가됐으며, 카오스던전 등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게 되는 티켓으로 여러 아이템을 교환해 얻을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인 ‘할로윈 캡슐 뽑기’에서는 게임 접속과 플레이 시간 1시간 달성, 카오스던전 클리어 시 얻게 되는 코인으로 행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랜덤으로 제공되는 아이템은 강화 재료와 카드팩, 배틀 아이템, 에포나의뢰 즉시 완료권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에서는 할로윈을 앞두고 신규 스킨 등으로 구성된 ‘공포의 할로윈 2021’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포의 할로윈 2021 이벤트에서는 ‘흡혈귀 사냥꾼 브리기테’, ‘흡혈 박쥐 에코’ 등 특별 제작된 5가지 신규 전설 스킨이 출시된다. 또한 이전 이벤트에서 놓친 꾸미기 아이템도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할로윈 전리품 상자 묶음 상품 50개 구매 시 보너스 할로윈 전리품 상자를 10개 추가 제공하는 혜택도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오버워치>를 플레이하기만 해도 총 9종의 기간 한정 수집품을 제공하는 ‘정켄슈타인의 복수’ 주간 챌린지도 주목된다.

라이엇게임즈의 <에이펙스레전드>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해 ‘내면의 괴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면의 괴물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아레나 맵 ‘앙코르’가 적용돼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으며, 3인 매치로 게임을 진행하는 ‘섀도우 로얄’ 모드, 기간 한정 치장 아이템과 망자의 날 할인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도 할로윈을 맞아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에는 스팀 펑크 분위기로 꾸며진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은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의상 세트를 1 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웹젠에서는 <뮤 온라인>과 <R2>에서 가을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 온라인>에서는 신규 프리미엄 뮨 ‘한글왕’을 얻을 수 있는 ‘10월 알을 품은 몬스터’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마다 달토끼, 복주머니, 불꽃유령 등의 이벤트 몬스터를 출현시켜 이벤트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R2>에서는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상위 길드를 가려내는 ‘길드 레벨 up up’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월 21일 기준으로 길드 레벨이 가장 높은 3개의 길드에게 이벤트 캐시가 제공되며, 곧바로 15주년 기념 대형 이벤트가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