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게임 오버뷰 영상 공개
가상 세계에서도 현실의 느낌을 받게 메타버스 요소 반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도깨비>의 게임 오버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오버뷰 영상에는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도깨비>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는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고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대한 오마쥬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아빠로서 아이와 같이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개발 취지와 "아이들과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는 <도깨비>의 액션성을 소개했다. "전투 장면은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을 담으면서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깨비들과 함께 적을 공격하면서 재미있게 웃으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도깨비>의 이야기가 진행되며 다양한 도깨비들을 만나고, 수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