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리프트> 새로운 시즌 시작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와일드 리프트> 새로운 시즌 시작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승인 2021.07.27 13:28
  • 이성훈 기자
  • repor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급전 삭제, 챔피언 금지 등 대규모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이루어질 예정
‘관전 및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보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 도입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세 번째 랭크 시즌 시작을 알렸다.

<와일드 리프트>의 세 번째 랭크 시즌에는 ‘승급전 삭제’, ‘챔피언 금지 기능 도입’ 등 대규모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관전 및 다시 보기’와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도입된다.

가장 큰 변경 점으로, 27일부터 랭크 게임에서 승급전이 삭제된다. 이러한 변경의 배경에는 플레이어들의 랭크 게임 경험을 개선하려는 라이엇 게임즈의 의도가 담겨있다. <와일드 리프트> 수석 게임 기획자 조시 멘키는 “승급에 실패하는 경험이 플레이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보다 부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끼치고 있었다”며, “랭크 게임을 매력 있고 경쟁적인 경험으로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해결책을 찾아 나설 것”이라 밝혔다.

이어 ‘챔피언 금지 기능’ 또한 29일 도입된다. 아군과 적 진영을 합쳐 10명의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PC와는 다르게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총 6명의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다. 추후 <와일드 리프트>의 챔피언 풀이 증가함에 따라 금지 가능한 챔피언 수도 늘어날 예정이다.

<와일드 리프트> 출시부터 많은 플레이어가 고대했던 ‘관전 및 다시 보기’와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도입된다. <리그오브레전드>와 동일하게 관전과 다시 보기 중에는 전장의 안개를 활성화하여 양 팀의 맵 시야를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중인 팀 전투를 더 확실하게 볼 수 있도록 <와일드 리프트>에 최적화된 신규 HUD도 제작되었다. 관전 모드에서 팀 전투 HUD를 사용하거나 'HUD 숨기기'를 통해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친구들과 함께 게임 경험을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자신의 뛰어난 플레이를 녹화하고 저장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달성한 와일드 리프트 업적을 앱과 소셜 네트워크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 페이지’ 기능도 27일 업데이트 이후 반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