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MMORPG <썬 클래식>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6월 10일 밝혔다.

웹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썬 클래식>의 OST가 담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영상에는 캐릭터 일러스트와 원작의 주요 OST 중 ‘Menace of the Army Wings’가 포함됐다.

원작 OST 제작에는 유명 음악감독 하워드 쇼어가 참여했다. 어둡고 웅장한 게임의 분위기와 하워드 쇼어가 표현한 판타지 세계가 잘 어우러져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영상이 원작을 기억하는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에도 웹젠은 과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 OST 4종을 각 주제에 맞는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함께 공개된 <썬 클래식>의 대표 이미지에는 사실적인 외형과 화려한 갑옷이 돋보이는 8개의 캐릭터가 등장했다.

캐릭터는 ‘버서커’와 ‘드래곤나이트’, ‘발키리’, ‘섀도우’ 등 각각 8개의 종족과 클래스로 구성되며, 종족별로 선택 가능한 클래스가 정해져 있다. 모든 클래스는 2가지 스킬 트리를 보유해, 스킬 조합에 따라 PvP 또는 PvE에 특화된 캐릭터로 특색 있게 육성할 수 있다.

<썬 클래식>은 원작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 등을 크게 개선한 리부트 버전이다. 기존 버전에서 아이템 및 옵션 체계를 전면 개편했고, UI와 UX 등을 수정해 게임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필드 사냥이 중심인 ‘썬 클래식’에서는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 요소가 확대됐으며,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과 향상된 이펙트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호쾌하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