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은 모바일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웹 예능 ‘심해탈출 48시간’을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와일드 리프트>는 5:5 대전형 MOBA게임이다. <LoL>과 동일하게 총 5명의 플레이어가 각각의 챔피언을 선택, 한 팀이 되어 상대 적진의 넥서스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현재 오픈베타테스트 중이며, PC버전의 깊이 있는 게임성과 전략성과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심해탈출 48시간은 <와일드 리프트>를 주제로 한 예능 콘텐츠다. 모든 것이 <와일드 리프트>와 연결된 감옥에서 48시간 동안의 도전기를 담은 독특한 컨셉트의 생존형 관찰 예능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출연진들은 와일드 리프트 ‘골드 티어’ 랭크를 달성해야만 감옥에서 나갈 수 있으며, 의·식·주 관련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랭크 승리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콘텐츠는 전문 세트장인 익산 형무소 세트장에서 촬영돼 실제 감옥에 갇힌 것 같은 리얼리티까지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화려한 출연진 또한 눈길을 끈다. 뛰어난 입담으로 205만 구독자를 비롯해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감스트’가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그간 개인 방송을 통해 선보인 <LoL> 실력만큼 흥미로운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을 지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그 외에도 배우 장광, 가수 슬리피와 노라조 조빈, 개그맨 김용명과 미키광수 등 공중파와 온라인을 오가며 맹활약 중인 유명인들이 개성 넘치는 배역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감옥을 탈출하기 위한 이들의 고군분투기와 함께 급성장하는 게임 실력, 미션 수행과 고수의 깜짝 등장 등 다양한 예능 요소가 한 데 모여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해탈출 48시간은 오는 11일, 15일, 18일 3일 간격으로 공개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골드 티어 이상 랭크 달성을 인증하는 ‘심해탈출 인증 이벤트’와 감스트의 최종 결과를 예측하는 ‘감스트의 도전 결과 예측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