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가 서비스 정식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모티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월 7일 밝혔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기존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팔로워 이모티콘(베타),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출시해 커뮤니티와 함께 10주년을 축하한다.

이모티콘은 시청자와 크리에이터가 자신과 커뮤니티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로, 트위치의 ‘비공식’ 공식 언어로 불리기도 한다. 그동안 시청자는 이모티콘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커뮤니티를 응원하고 자부심을 표현해왔다.

6월 한 달간 총 4건의 이모티콘 업데이트가 준비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모든 트위치 크리에이터가 더욱 간편한 방법으로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커뮤니티에 개성을 불어넣고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새롭게 등장한다. 트위치는 향후 몇 주에 걸쳐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에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제휴 스트리머에게도 올해 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는 티어1 정기구독자에게 새로 받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시청자는 이모티콘 페이지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관리하고 업로드할 수 있다. 트위치 헬프 센터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보고싶지 않은 시청자는 채팅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