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공식 홈페이지를 위장한 피싱 사이트와 다운로드 시 악성 소프트웨어 주의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MSI 애프터버너 소프트웨어로 위장한 악성소프트웨어와 피싱 사이트를 발견하였으며, MSI 애프터버너 및 MSI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주의를 요구한다고 5월 14일 밝혔다.

악성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홈페이지 도메인은 afterburner-msi.space로, MSI 공식 웹 사이트로 위장하여 불법적으로 호스팅되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해당 웹 사이트는 MSI와는 관련이 없다.

피싱 사이트는 MSI의 공식 사이트의 모양과 디자인을 모두 복제하였으며, 해당 피싱 사이트에서 MSI 애프터버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키로거 등과 같은 악성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MSI는 애프터버너를 다운받으려는 사용자라면 해당 사이트에서 어떤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하지 말 것을 강조했다.

MSI 공식 사이트는 현재 피싱 등의 피해를 받지 않았으며 애프터버너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는 현재 정기 유지 보수로 인해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지만 빠른 시일 내에 완료 될 것이며, MSI 애프터버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 애프터버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MSI 측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MSI 사용자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악의적인 사이트 사칭 및 피싱으로 인해 MSI 사용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