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닉 2021 신제품 발표회 ‘디자인 잇셀프’답게…
상태바
마닉 2021 신제품 발표회 ‘디자인 잇셀프’답게…
  • 승인 2021.04.28 17:33
  • 최승훈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2021년 4월 28일 서울 63빌딩 63컨벤션센터에서 ‘2021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마이크로닉스는 2020년부터 ‘디자인 잇셀프(Design Itself)’를 기업 모토로 삼고 있다. 이는 곧 자체 개발 능력을 앞세워 시장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내세운 것으로, 사내에 기술연구소와 디자인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강현민 마이크로닉스 대표는 “게이밍 및 콘텐츠 소비 외에도 사진영상 편집과 인공지능 등 PC를 활용하는 인구가 빠르게 늘었고, PC를 활용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해졌다. 이를 기회 삼아 마이크로닉스의 영향력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종합예술로서 게임의 위상만큼 ‘게이밍’이라는 수식어는 ‘최고’라는 의미를 내포하게 됐다”며 게이밍 기어에 대한 디자인 행보를 확대해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게이밍 기어 개발실에서 지난해 처음 공개했던 서브 브랜드 모프와 워프 그리고 메카의 실제 제품들을 선보였다. 자연에서만 보이는 질감과 색감 등 투과와 산란을 활용한 컬러와 빛에서 답을 찾아 제품 디자인에 녹여낸 점이 이번 서브 브랜드 라인업들의 특징이다.

특히 기능적인 부분도 고려해 사이드 버튼을 좌우 대칭으로 배치하고 중간이 아닌 전면에 위치시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튠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공개한 키보드 가운데 EX580L은 레고와 호환되도록 설계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브릭 파츠를 이용해 꾸밀 수 있도록 설계해 눈길을 끌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케이스 라인업 역시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GX2 뉴런은 사이드 쿨링팬을 장착하고 있어 내부 통기와 열 배출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이러한 쿨링 성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일체형 수냉쿨러 자리는 물론 9개의 스토리지 베이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무엇보다 전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 전통 창호를 전면 그릴로 형상화한 'GX-3 창'과 'GM-3 문'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마이크로닉스 측은 대한민국의 전통문양을 활용해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PC 케이스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쿨맥스(COOLMAX) 라인업은 벤시(BENSHEE), 노바(NOBA), 카운터(COUNTER)를 차례로 공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모두 같은 뼈대를 사용하지만 디자인과 쿨랭팬 구성을 다르게 해 기호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그 밖에도 게이밍 시스템 구성의 핵심 주변기기 중 하나인 쿨러도 쿨맥스 CX-480 외에 공랭 쿨러 2종을 함께 공개했다.

아래는 신제품 발표회 질의응답 전문이다.

Q. MCU 등 부품 수급에 문제가 없는가?
A. 소개한 제품은 일정 및 개발을 고려했던 것이라 출시에 별다른 우려는 없다. 다만, 현지 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은 들어서 미리 대체품 섭외를 알아보고 있다.

Q. 오늘 PNY 제품 소개는 없었는데 소식이 궁금하다.
A. 계속 공급, 판매 중이다. 그래픽카드 수급이 워낙 제한적이다보니 대외적으로 언급을 하지 않을 것뿐이며, SSD와 메모리 등을 중심으로 잘 공급, 판매되고 있다.

Q. 상장 계획은 없는가?
A. 상장 관련 일정이 없어 뭐라 답변하기 어렵다. 해외 진출이 잘 이뤄져 매출이 높아진다면 그때 언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Q. 80+ 인증 비용이 증가했는데,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A. 80+ 인증 비용이 2.5배 증가하고 적용 제품도 늘어나 부담스럽긴 하다. 다른 인증도 추가로 진행 중인데, 시장 상황을 보면서 어떻게 할지 고민 중이다.

Q. 최근 LED 헤드셋 관련 발열 이슈가 있다. 마이크로닉스는 어떤가?
A. 인지하고 있다. 우선 LED가 많아지면서 생기는 측면이 있는데 수를 줄이면서 동일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면서 디자인이 돋보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이어 패드 등의 영향에 대해서는 쿨링 패드와 메모리 패드 등의 소재를 활용해 쿨링 효과를 높이고 있다.

이런 대응이 LED에 의한 발열 이슈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Q. 일선 PC 조립 매장에서 고객들은 CPU나 그래픽카드 보다 케이스 선택에 더 신중하고 오랜 시간을 소비한다. 그만큼 중요하게 여긴다는 의미이고, 여성 고객일수록 더욱 그런 경향을 보인다. 그런 차원에서 오늘 공개한 창, 문 케이스는 PC 조립 매장에 좋은 반응이 예상되고 PC 판매에도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언제부터 공급되는가?
A. 오늘은 샘플만 공개한 것이지만, 최대한 빨리,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