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대상으로 가맹 사전예약, 5월 정식 서비스 예정
게임 타이틀 3종 추가… 총 19종 라인업 확보

‘스팀 PC카페’가 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플레이위드는 스팀 PC카페에 3종의 추가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예약 및 정식 서비스 일정 등을 예고했다.

플레이위드는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스팀 PC카페 가맹 모집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예약 이후 5월 6일부터 정식으로 스팀 PC카페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기간 중에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공개시범서비스는 그대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그리고 사전 예약 기간 중 가입한 PC방에게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 지원, 각종 배너, 추가 무료 시간, 지원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새로운 게임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은 <아스트로니어>, <도어 키커스: 액션 스쿼드>, <스카이포스> 총 3종이다.

<아스트로니어>는 오픈월드 생존게임으로 타이틀 제목 그대로 우주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곳저곳을 탐험하고 자원을 모아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구성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스팀을 통해 멀티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동료들과 협력 플레이를 통해 자신만의 우주 기지 건설을 만드는 재미를 제공한다. 생존 게임이지만 캐주얼한 그래픽과 파스텔 톤, 한글지원 그리고 다양한 우주와 관련된 업데이트 등 인기 콘텐츠 요소를 갖추고 있다.

<도어 키커스>는 고전 느낌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픽셀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사용자는 인질을 구출하고 폭탄을 해체하면서 도시를 구출해야 하는 미션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한다. 특히 픽셀 그래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과거 오락실 느낌의 레트로를 느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인질구출, 용의자 검거 등 경찰 특수 부대의 다양한 미션을 싱글 플레이와 다른 유저들과 협력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스카이포스>는 전형적인 오락실 풍의 탄막 슈팅 장르로 오락실 게임의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내에서 사용자는 각종 전투기 수집 묘미와 함께 이전 오락실 추억을 되살리며, 싱글 플레이는 물론 다른 사용자와 같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위드 정재대 팀장은 “3월 내내 다양한 라인업의 추가로 사용자들은 총 19종의 게임을 스팀 PC카페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PC방 업주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