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스팀 PC 카페의 3주차 라인업에 독특한 장르의 4종 게임이 추가됐다고 3월 18일 밝혔다.

이번 주에 추가된 타이틀은 <더 포레스트>, <포탈1, 2>, <트라인4>로 각기 다른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스팀(Steam)에서 생존 액션으로 유명한 <더 포레스트>는 비행 중 갑작스레 추락한 이상한 섬에서 아들을 찾아나서는 사용자의 모험을 담은 어드벤처 형식의 설정으로 진행된다. 게임 내 사용자는 아들을 찾기 위해 주변을 뒤져 생존물품, 그리고 각종 도구를 만들어내어 식인종과 각종 기괴 생명체가 위협하는 섬의 곳곳을 뒤져 아들을 찾아내야 하는 여정을 다루고 있다.

특히 싱글 플레이와 멀티를 통한 협력플레이를 모두 지원하는데, 협력플레이가 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스팀 내에서도 생존 액션 게임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즐기고 있기도 하다.

<포탈2>는 밸브가 직접 개발한 게임으로 포탈을 만드는 포탈 건을 통해 공간을 만들어 문제 해결을 해나가는 액션 퍼즐 장르라 볼 수 있는 독특한 설정의 타이틀이다. <포탈2>는 게임 내 9개의 큰 챕터를 통해 문제 해결을 혼자서 풀어나가는 싱글 플레이와 다른 사용자들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푸는 방식 그리고 다른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놓은 퍼즐을 풀어나가는 형식의 멀티플레이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포탈1>도 포함하고 있어 모든 포탈 시리즈를 플레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라인4>는 어드벤처 요소에 적절한 액션과 퍼즐 장르가 조합되어 있으며, 4번째 시리즈가 나올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틀이다. 3명의 영웅 캐릭터 능력을 활용 조합하여 제공되는 각종 퀘스트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게임 내 한글이 지원되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팀 PC 카페는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시범 공개 서비스 기간 중 전국 200여개의 PC방에서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금일 추가되는 라인업을 통해 총 16종의 독특하고 다양한 게임을 스팀 PC 카페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다음 주 중 추가 라인업 공개와 함께 앞으로의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