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라이브에 스팀 PC 카페 관리 기능을 비롯해 기본시간차감 안내, 무인시간 상품 설정 기능 등이 3월 15일 업데이트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스팀 PC 카페(스팀PC방) 유료게임 계정 등록 △손님 PC 사용종료 및 기본시간 차감 안내 팝업 설정 △사용종료 대기창 자동종료 기능 설정 △휴게/무인 시간 설정위치 변경 △무인시간 상품설정 고도화 △로그인 시 메모알림 팝업 노출 설정 등이며, 카운터(2021031201) / 클라이언트(2021030801) / PICABOX PLUS(2021030401)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우선 스팀 PC 카페 유료게임 계정 등록은 플레이위드의 스팀 PC 카페 서비스 연동기능이 추가되는 것으로 ‘피카라이브 > 요금 > 유료게임 PC방 계정 등록 > 스팀 가맹정보’에 서버 ID와 멤버 SN을 입력하면 된다. 

스팀 ID는 스팀 PC 카페 가맹 후 발급받은 사업장 서버 프로그램 구동 시 입력하는 ID이며, 멤버 SN은 스팀 PC 카페 가맹 시 발급받은 회원번호다.

손님 PC 사용종료 및 기본시간 차감 안내 팝업 설정은 기본시간 사용 전 종료하는 회원에게 남은 시간만큼 차감됨을 안내하는 기능으로 ‘피카라이브 > 요금설정 > 선불요금 기본차감 고급설정 > 안내팝업’을 체크’하면 된다.

휴게/무인 시간 설정위치가 기존 ‘카운터 > 관리자 설정’에서 ‘피카라이브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휴게/무인시간 설정버튼’으로 변경된다. 권한이 부여된 관리자만 접근이 가능하며 비밀번호 입력 후 설정이 가능하다.

무인시간 상품설정도 고도화된다. 기존 무인시간에 판매할 상품분류만 등록해 설정할 수 있었던 기능을 개선해 이제는 등록한 상품들의 ‘판매 금액/판매 여부’를 개별 설정할 수 있다. 

무인시간 판매 금액은 할인 가격으로만 설정 가능하며, 설정한 판매(할인) 금액 및 판매 여부는 해당 무인시간 운영 중에만 적용된다. 세트 상품의 경우 판매여부만 설정 가능하고, 진열 개수가 마이너스인 상품은 설정할 수 없다. 단, 2021.03 이하 버전의 클라이언트, 피카박스플러스에서는 할인상품이 노출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