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지방정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재난지원금 보편지급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 내 소상공인 경제에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20곳의 지방정부가 지역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는데, 올해는 3곳이 추가된 23곳의 지방 정부가 2차 지역 재난지원금을 추진하고 있다.

2차 지역 재난지원금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정부는 광역지자체 경기도와 울산광역시 2곳과 기초지자체 21곳이다. 기초지자체 21곳은 강원도 인제‧강릉‧고성, 경기도 포천, 경남 고성‧울주군, 경북 울진‧영덕‧영천, 전남 순천‧영암‧해남‧구례‧장성‧나주‧고흥‧목포‧여수, 전북 정읍, 부산광역시 중구 등이다.

지급액과 지급 방식은 지자체에 따라 1인당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25만 원까지이며, 지역화폐와 현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급된다. 지난해 지역 재난지원금을 운용한 지역은 지난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지급될 예정이나 지급액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역 재난지원금은 대체적으로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역화폐를 운용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지역화폐로 PC방 상품 결제 및 먹거리 배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 재난지원금이 운용되는 지역 내 PC방은 이를 PC방 내에서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이벤트 등을 마련해 소비를 촉진할 필요가 있다.

특히 먹거리 배달을 도입한 PC방의 경우 샵앤샵으로 운영하는 구조상 보다 다양한 결제 수단을 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