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2월호(통권 363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엔미디어플랫폼이 게이머와 게토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게토 PC방 이용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게토 PC방 이용권 이벤트’는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가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게토 PC방 1시간 무료 이용권을 게토 가맹 PC방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온오프라인 통합 집객 프로모션이다.

우선 <서든어택>에서 쿠폰 지급 이벤트를 시작하고 추후 <피파온라인4> 등 다양한 게임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해당 1시간 무료 이용권은 유저가 직접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등록하기 때문에 업주나 직원이 별도로 관리를 할 필요는 없으며, 유저에게는 게토 PC방 1시간 이용으로 적용되지만 매장에는 1시간 당 2,000원으로 정산·지급되기 때문에 시간당 요금이 2,000원 미만인 대부분의 PC방에서는 일반 이용객보다 높은 수익이 발생된다.

게토 PC방 가맹 업주는 사전에 게토 홈페이지에서 ‘매장관리 > 가맹계약 > 부가서비스’에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동 정산이 이뤄지며,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지급은 영업일 6일 이내에 이뤄진다.

매장 내 PC방 이용권 이용 현황과 정산 내역은 ‘매장관리 > 매출정산 > 게토 PC방 이용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토 PC방 이용권 이벤트’는 기본적으로 유저의 PC방 방문을 유도한다는 측면에서 코로나19 사태로 PC 가동률 하락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서든어택>은 지난해 12월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으로 ‘2021시즌:1 부트캠프’를 업데이트하고 PC방 점유율 7.02%, 인기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유저 집객 저력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핫타임 PC방 스페셜 상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PC방 집객을 유도한 바 있다.

이후 진행 예정인 <피파온라인4> 역시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와 새해 버닝 이벤트를 통해 PC방 점유율 6.5%, 인기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서든어택>과 <피파온라인4>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인게임 이벤트만으로도 PC방 점유율 13.52%를 점하고 있는 만큼 ‘게토 PC방 이용권 이벤트’가 더해진다면 집객과 이용시간 모두 늘어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크다.

<서든어택>과 <피파온라인4> 외에 방학 특수에 강세를 보이는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에 대한 ‘게토 PC방 이용권 이벤트’ 진행 여부는 아직 확정된 바 없으나, 만일 현실화된다면 상당 기간 PC방 집객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