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진행되는 플레이위드 ‘스팀 PC카페’ OBT에서 선보여

플레이위드의 ‘스팀 PC카페’에서 <어몽 어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글로벌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인 <어몽 어스>가 국내에서 서비스 예정인 ‘스팀 PC카페’ 프로그램에 공식적으로 참여한다. <어몽 어스>는 오는 2월 10일부터 진행되는 플레이위드의 ‘스팀 PC카페’ 공개시범서비스에 포함된다.

<어몽 어스>는 미국의 인디 개발사 이너슬로스가 2018년에 모바일과 스팀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이다. <어몽 어스>는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서 유저는 크루원과 임포스터가 임의적으로 선정되면 이후 서로의 역할과 미션 진행을 통해 상대를 찾아내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려내게 된다.

특히 <어몽 어스>는 독특한 분위기와 귀여운 캐릭터, 그리고 심리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요소가 있어 2020년 가장 핫한 게임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또한 많은 유튜버나 게임 스트리머 사이에 게임 방송 등 입소문을 통해 최고의 인기를 얻기도 했다.

실제로 <어몽 어스>는 2020년 앱애니의 자료에 의하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기도 했으며 구글에서 선정한 올해의 게임 부분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도 게임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지난 해 스팀의 매출 TOP12에서도 <도타2>, <레드데드리뎀션2>, <데스티니가디언즈>, <사이버펑크 2077> 등 최고의 화제작 등과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그리고 스팀 게임 통계 사이트인 스팀 챠트에서도 지난 해 9월 동시접속자 38만 명 이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어 <어몽 어스>는 올해 초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되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밸브와 협업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이너슬로스의 최종 동의를 구하여 ‘스팀 PC방’에 입점하게 됐다. 이로써 플레이위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 어스>를 PC방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됐고, 향후 각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