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첫날 판매고 기준 PC 게임 사상 역대 최고 기록 달성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이 지난 11월 24일 정식 출시 첫날 전세계적으로 370만 장 이상 판매, 역대 가장 빠르게 판매된 PC 게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전 기록은 역시 블리자드의 게임인 <디아블로3>가 보유, <디아블로3>는 발매 첫날 350만장 이상 팔린 바 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와우: 어둠땅>이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PC 게임의 출시 첫날 판매고 기록은 물론, <디아블로3>의 기록도 뛰어 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전 세계 커뮤니티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어둠땅’ 출시 전 수개월 및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기간 동안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지난 10년 동안 선보인 모든 확장팩의 출시 전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가장 많은 수의 월간 혹은 그 이상 기간의 유료 가입자수를 달성하고 또한 유지하고 있다.

올들어 지금까지의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지난 10년 간의 동기 대비, 가장 많은 시간을 아제로스에서 보냈다. 또한 지금까지의 총 플레이어 접속 시간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두 배로 뛰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알렌 브랙 사장은 “전 세계 수백만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워크래프트 세계로 들어가는 것은 엄청난 기쁨이었다”며 “기존 플레이어들이 성약의 단을 통해 캐릭터의 새로운 면모를 탐구하든, 아니면 신규 플레이어들이 추방자의 해안에서 처음으로 와우에 발을 들여놓든 간에 상관없이 우리 플레이어들이 어둠땅에서 새로운 특징과 콘텐츠를 하나하나 즐기는 것을 보는 것은 엄청 보람찬 일이다. 어둠땅에는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