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M>에서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월 24일 밝혔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 ‘기사’를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최상위 ‘마스터’ 등급의 스킬을 추가한다. 기존 ‘베테랑’ 등급과 기본 등급의 스킬은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스킬 적중 성공 혹은 실패에 따라 연계/강화 스킬이 발동하는 ‘그랜드 마스터’, 대상과 대상 주변까지 최대 3명에게 스턴(Stun, 기절) 효과를 주는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등의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이용자는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로 자신을 공격하게 도발하는 ‘팬텀 블레이드’, 공격을 당할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의 핵심 스킬을 약화시키는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를 ‘기사’나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5종을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지난 10월 지급한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이 ‘TJ 쿠폰-마법인형’으로 바뀐다. 게임 내 상점에서 ‘TJ의 선물 상자’를 100 아데나(게임 재화)로 살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얻는다. 게임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2020 출석체크 시즌 5’ 보상으로 ‘TJ 쿠폰-변신’과 ‘TJ 쿠폰-마법인형’도 획득 가능하다.

‘기사도’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10종의 보상(‘고급 7검 4셋 장비 교환권’, ‘룬 변환석’, 드래곤의 용옥(10일) 등)을 받는다. 모든 이용자는 월드 보스와 시련 던전 리뉴얼을 기념한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와 ‘시련 던전/월드 보스 보상 강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