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토가 오는 10일 오전 6시 ‘무인 운영 설정’ 기능과 ‘스팀 PC 카페’ 관리 메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3.6.2.7 버전 업데이트는 △무인 운영 설정 기능 △스팀 PC 카페 관리 메뉴 △관리프로그램 안정성 향상 등이 추가‧적용된다.

우선 무인 운영 설정 기능은 무인 운영 시간과 판매할 상품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손님 PC와 선불결제기에서 상품 주문과 동시에 자동으로 판매 처리되며, 알림센터는 노출되지 않는다.

설정한 시간에는 지정된 결제 수단으로만 이용이 가능한데, 손님 PC에서는 쿠폰과 카카오페이만, 선불결제기에서는 현금, 신용카드, 카카오페이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단, ‘손님 PC에서 상품 주문 시 선불 안내 및 처리’ 옵션을 체크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스팀 PC 카페 관리 메뉴도 추가된다. 기타 수익 내 ‘스팀 PC방 관리’ 메뉴가 추가되는데, 게임 이용연령등급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본인인증 절차를 지원하는 기능이다. 추후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본인인증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 가맹번호는 추후 스팀 PC 카페 런칭 및 가맹 이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 의미에서 PC방 업계에 적지 않은 변화를 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무인 운영 등에 대한 관심이 커져 기존 무인솔루션 연동 기능 향상 및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다.

관리프로그램에 무인 운영 설정 기능이 적용되면서 기존 무인솔루션들이 이 기능을 활용해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특히 먹거리 메뉴에 추가 결제 및 차감 등을 적용할 수 있게 돼 먹거리 판매도 한층 체계화되며, 무인 운영 시간대 상품 종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조리 식품을 자동 제외시킬 수 있어 오주문 및 오결제를 원천 차단한다는 점도 변화다.

스팀 PC 카페 역시 아직 킬러 콘텐츠, 인증, 시스템 연동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지만,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토대 마련을 위한 기본적인 부분부터 하나씩 개선되기 시작한 만큼 향후 그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가 여느 때와 달리 PC방 업계의 관심이 끌고 있는 까닭이다.

이외 관리프로그램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데이트도 이뤄진다. 카운터와 클라이언트 PC 간의 안정화 작업이 진행되며, 상품 관리 권한과 매출 집계 관련 항목의 사용성이 개선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3.6.0.0 이상 버전에서는 자동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