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는 ‘EVGA’ 사의 신제품 그래픽카드 ‘EVGA지포스 RTX3090 FTW3 ULTRA’를 출시하고 추첨 판매를 진행한다고 10월 30일 밝혔다.

‘EVGA 지포스 RTX 3090 FTW3 ULTRA’는 EVGA의 하이엔드 라인업인 FTW(For The Win)시리즈에 속하는 제품으로, 백플레이트까지 미니 히트파이프를 삽입하여 발열을 제어하려는 시도가 감행됐다. 30시리즈와 함께 변화된 디자인은 EVGA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유선형의 디자인에 자연스러운 비대칭 3팬이 배치됐으며, 측면부에 대형 RGB LED를 배치해 트렌드인 RGB LED를 채용하면서도 EVGA만의 색을 선보였다.

또한 GPU와 GDDR6X메모리를 한 번에 커버하는 구리 블록과 180도 히트 파이프 구조, PCB와 백플레이트에 맞춤 타공된 에어홀을 통해 높은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이에 더해 향상된 성능의 2세대 HDB(Hydraulic Dynamic Bearing)팬을 통해 소음이 줄어들어 저소음 PC환경에 적합하다.

EVGA의 고급 라인업에 적용된 ‘iCX3 Technology’는 최적의 냉각 성능의 iCX3 쿨링에 모니터링과 세부 컨트롤을 통한 최적화를 지원하는 하드코어 유저를 위한 솔루션으로, 9개의 온도센서가 각 부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최적의 쿨링을 적용해 소음과 성능의 균형을 조절한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따른 팬 속도의 개별 설정 또한 가능하다.

처음 판매 되는 10개의 제품은 추첨제로 판매되며, 기존에 안내된 대로 공식 사이트의 재입고 알림 신청자로 응모가 제한된다. 고객들의 간편하고 빠른 신청을 위해 기존의 사이트 방문 과정을 생략하고 대상자에게는 별도의 응모 페이지 링크가 문자로 안내된다. 추첨 판매의 날짜, 배송 일정 등, 세부 사항은 별도 공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