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사운드바의 사용자 친화적 진화 ‘ABKO S1300 RGB’
상태바
[제품소개] 사운드바의 사용자 친화적 진화 ‘ABKO S1300 RGB’
  • 승인 2020.10.30 11:58
  • 최승훈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10월호(통권 35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PC방 산업이 발달하면서 사운드바형 스피커는 점차 PC방 스피커의 표준이 되어갔다. 기존 2채널 스피커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하고, 남는 공간이기 마련인 모니터 아래쪽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효율이 뛰어나며, 디자인적으로도 최근의 모니터와 조화롭게 배치할 수 있어 미관상으로도 훌륭하기 때문이다.

앱코(ABKO)가 게이밍 전문 브랜드 ‘HACKER’로 출시한 사운드바 스피커 ‘ABKO S1300 RGB’는 오늘날의 게이밍 환경에 맞춘 디자인과 편의기능, 그리고 감성이 갖춰진 제품으로,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는 HACKER 브랜드의 표상과 같은 제품이다.

스피커의 본분은 음향
결국 스피커는 소리를 듣기 위해 사용되는 장비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음향 효과일 것이다.

‘ABKO S1300’에는 정격 6W, 좌우 각각 3W의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돼 웅장하고 선명한 음향 효과를 제공하며, 40mm의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통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확보했다. 이는 통상적인 게이밍 환경은 물론, 소음이 있을 수밖에 없는 PC방 환경에서도 제 성능을 낼 수 있다는 의미다.

또한 전면에 헤드폰/마이크 단자를 배치해 추가적인 헤드셋 장비를 연결하는 도크로 활용할 수 있으며, 원버튼 모드 전환 버튼을 통해 손쉽게 스피커 모드와 헤드셋 모드를 오갈 수 있다. 해당 모드 전환 버튼은 별도의 음향장비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음소거 버튼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게이밍 중 갑작스러운 통화나 대화에 대응할 수 있다.

연결방식으로는 가장 대중적인 3.5mm 규격의 오디오 케이블을 채택, PC는 물론 게임 콘솔, TV 등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도 가능하다.

‘ABKO S1300’ 사운드바는 가로(W) 440mm×세로(D) 66mm×높이(H) 68mm의 아담한 사이즈에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대부분의 모니터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뛰어난 내구성의 케이블 설계와 진동 및 미끄럼 방지 패드로 설치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가용할 수 있는 콘센트 수에 한계가 있는 PC방 환경을 위해 USB 플러그 인 플레이를 지원,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USB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신 게이밍 환경에 걸 맞는 디자인
LED를 활용한 화려한 게이밍 환경 구축이 대세가 되어가면서 해당 기술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S1300’의 RGB LED는 어떤 게이밍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힘이 된다. 전면부의 거의 전부를 덮고 있는 메쉬 그릴 디자인을 통해 발현되는 이 조명 효과는 버튼 하나로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 옐로우, 바이올렛, 스카이블루의 총 7개 색상 중 하나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튀지 않으면서도 모던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PC방에서는 체감하기 힘든 효과지만 이외의 용도로 활용할 경우 통상적으로 사운드바를 배치하는 위치를 고려하면 이 LED 효과에는 실용적인 측면도 있다.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주 조명을 배제하고 모니터 및 모니터 인근만 밝은 게이밍 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에, 종종 발생하는 키보드의 키 배치가 잘 보이지 않거나 휴대전화의 위치를 헷갈리는 일을 방지할 수도 있다.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사용자 친화적 사운드바
지금까지 살펴본 ‘ABKO S1300’ 사운드바는 어떻게 해야 사용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지 연구했다는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제품이다. 이런 세심한 배려가 가장 명백하게 드러나는 부분은 바로 사운드바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시계로, 게임 플레이 도중 고개를 돌리거나 스마트폰을 들어 시간을 확인하는 것은 생각보다 불편한 일이기 때문이다. 특히 게임 플레이 중 한눈을 팔 여유가 적은 <스타크래프트2> 등의 게임에서는 유저들의 요구로 현재 시각을 알려주는 시계 UI가 추가되는 등 게이밍 도중 시선을 약간 아래로만 향해도 현재 시간을 알 수 있다는 점은 분명히 편리한 기능이다.

이런 사용자 편의기능 외에도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디자인과 설치 및 관리의 편리함을 갖춘 ‘ABKO S1300 RGB’는 사운드바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PC방이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만한 제품이 분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