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PC방의 주요 온라인게임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가위 송편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7가지 종류의 송편 중 하나를 획득 가능하며,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10월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인 ‘이클립스 X’를 포함한 희귀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서든어택>에서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빙고 완성 횟수에 따라 최대 50만 통합 경험치, 영구제 밀봉, 1,000 SP, ‘Mak-11(IS) Fruit’, ‘TRG21(ID) Fruit’ 등 이용자가 선택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는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2주로 나눠 ‘2020 퍼니 영구제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특별 판매하는 슈퍼세일 및 리워드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2>에서는 서버를 나누어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를 진행한다. 먼저 본 서버(아덴/자켄/윈드/데스/전설/영웅)에서는10월 7일까지 콩 송편(사이하의 은총 35,000포인트 회복) 200개 등이 동봉된 추석 선물 세트를 지급한다. 또한 화염의 늪에서 수확을 방해하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은총 쿠키, 축복받은 무기/갑옷 강화 주문서, 레어 액세서리 강화 주문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각성 서버(지그하르트/바츠/카인/리오나)에서는 10월 28일까지 ‘초롱이의 행운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행운 주화를 활용해 행운 추첨 보상과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내용이다.

<아이온>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하여 이벤트 주화인 ‘꿀송편’을 획득해 ‘귀엽달 날개깃’과 ‘차원의 모래 시계(60분)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추석 이벤트 ‘엘리넬 풀 문 파티’를 진행한다. ‘엘리넬 풀 문 파티’에서는 ‘이바나 교장 선생님과 달사탕 찾기’, ‘달별 리버스’, ‘포션 피라미드’ 등 총 6개의 미니게임 및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코인 ‘달사탕’, ‘솜사탕’, ‘별사탕’을 지급한다. ‘달사탕’, ‘솜사탕’은 10월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달빛 강화 상점’과 ‘솜사탕 공방’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10월 21일까지 141~199레벨 캐릭터는 최고 10레벨까지 상승 효과가 있는 ‘파이니의 마법 지팡이’를 ‘달사탕’ 200개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