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PC방 영업중단이 일주일 연장됐다.

부산시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8월 31일 진행된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오는 9월 6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감염원이 분명치 않은 ‘깜깜이 감염’ 사례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변성완 권한대행은 “일상이 멈추고 지역경제가 무너지는 상황만은 막아야 한다”며 해당 행정명령이 연장된 사유를 설명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8월 31일 0시까지 적용될 예정이었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9월 6일 24시까지 연장되며, 기존 정책과 비교해 부산시 방역망의 구멍으로 지적되던 사우나 및 목욕장업의 운영이 추가로 중단되며 어린이집이 휴원 권고에서 전면 휴원으로 대체되는 등 일부 조치가 강화됐다.

해당 조치에 대한 여론은 대체로 ‘어쩔 수 없다’라는 반응이지만, 사람들이 카페 대신 빵집으로 몰리는 법적 허점이나 대부분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종교시설에 대한 제재가 없다는 점에서 추가적으로 연장 될 가능성을 거론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한편, 거리두기 격하만을 바라보며 견디고 있던 PC방 업주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다. 아무리 영업 중단 상태라고 해도 아예 업장을 정리하지 않는 이상 고정적인 지출이 없을 수는 없고, 이는 결국 고스란히 적자로 남기 때문이다.

또한 고위험시설 다수를 영업 중단 시켰음에도 지속적으로 ‘깜깜이 감염’이 나온다는 점에서 “처음부터 고위험시설 지정에 실수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