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20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6억 원, 영업이익 2,090억 원, 당기순이익 1,58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은 31%, 61%, 당기순이익은 36%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 원,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3,571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1,599억 원, <리니지2M> 1,973억 원이다. 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 원, <리니지2> 258억 원, <아이온> 82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198억 원, <길드워2> 156억 원이다.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앤소울2>, <트릭스터M> 등 PC/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신작은 2020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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