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FPS게임 <발로란트>에 ‘경쟁전’이 추가된다고 6월 23일 밝혔다.

<발로란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2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하기에 앞서 매칭 시스템, 랭크 아이콘 및 명칭 등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랭크 아이콘 및 최상위 랭크의 명칭 변경이 이뤄졌다. 랭크 혼동을 피하기 위해 비공개테스트 당시보다 랭크 아이콘 색 명확성을 높였고 외형도 바꿨다. 최상위 랭크 명칭도 기존 ‘발로란트’에서 ‘레디언트’로 교체했다.

또한 배치게임에서부터 파티를 꾸려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이 변경된다. 파티원간 실력 격차가 크지 않다면 파티 인원에 상관없이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이안 필딩 프로듀서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 및 경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파티 인원에 상관없이 공평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 최적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히고, 불멸과 레디언트 등급에서의 밸런스는 연내 개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랭크 진척도’ 시스템이 추가된다. ‘랭크 진척도’는 약 2달간 진행되는 ‘액트’에서 플레이어가 기록한 상세 기록을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랭크 상승 기록, 승리 횟수, 가장 높은 랭크에서 따낸 승리 횟수 등이 표시된다.

라이엇게임즈는 “그동안 향후 팀 지원 기능, 클라이언트 내 대회 시스템, 더 공평한 연장전 방식, 최상위 선수들의 랭크 비교(순위표) 등 다양한 경쟁전 관련 기능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 올해 안에 이와 관련된 추가 소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