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도 PC방 게임들은 사용량이 전체적으로 감소했고, 낙폭이 적은 게임들만 순위가 오르는 분위기가 지속됐다.

미디어웹이 서비스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3월 4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먼저 1~10위권을 살펴보면 6위 <메이플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게임의 전주 대비 사용량이 감소했다. <메이플스토리>는 경우 사용량이 증가했지만 순위에는 변화가 없었다. <피파온리안4>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5.52% 감소해 전체순위 5위로 내려갔고, 상위 2위부터 4위까지 FPS 장르가 차지했다.

다음으로 11~20위권을 살펴보면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의 전주 대비 사용량이 3.98% 증가했으나 순위의 변화는 없었다. <카트라이더>는 사용량이 감소했으나 점유율 0.83%로 2단계 상승하여 12위에 랭크되었다. 반대로 새 시즌을 선보인 <디아블로3>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8.33%나 감소했고 점유율 0.81%로 2단계 하락한 14위에 랭크되며 한 주를 마쳤다.

주간 HOT 게임은 신규 서버 오픈 이후 유저들의 인기를 끌며 상승세를 끌고 있는 <검은사막>이 선정됐다. 성장 특화 시즌제인 이번 서버는 신규 및 기존 이용자가 모두 동등한 조건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시즌 서버가 운영되는 동안 성장 지원 특별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시즌 서버 운영이 끝난 후에는 캐릭터와 장비, 재화 등이 모두 본서버로 이전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