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대표 젠슨 황)는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에 차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한 미리보기와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튜토리얼을 공개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마인크래프트>에 RTX를 적용하면서, 커뮤니티에서 가장 유능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그 중 상상력과 매혹적인 작품들로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 기여를 한 크리에이터 래즐베리(Razzleberries), 블록웍스(BlockWorks), 제미니테이(GeminiTay)과의 협업 작품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또한 플레이어들이 몰입감 높고 실제와 같은 세계를 구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가이드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 온라인 튜토리얼은 GTC 디지털(GTC Digital)에서 공개된다.
물리적 기반 렌더링(PBR) 텍스처 구축 - 프레젠테이션과 가이드는 RTX 기반 패스 트레이싱과 PBR 텍스처의 세부사항과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해 사실적인 세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다룬다. 또한 유저만의 PBR 텍스처과 텍스처 패키지를 구축하는 단계별 작업 방법도 포함한다.
자바 RTX로 전환 – 엔비디아는 출시 예정인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의 기초가 될 베드락 윈도우 10 에디션(Bedrock Windows 10 Edition)으로 자바 기반 세계를 전환하기 위해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비공식 가이드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팀은 블록에 적용된 물리적 기반 텍스처(physically based textures)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는 반사, 그림자, 커스틱스(caustics), 전역 조명 및 현실적인 조명 효과 등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 적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밀접하게 협업해왔다. 이러한 PBR 텍스처는 픽셀단위 빛 방사율, 입체적 효과, 전례 없는 광경 등 패스 트레이싱 효과를 선사한다.